상파울루

1. 안전한 곳 찾기

  • Itaim bibi
    주로 거주하는 지역. 2달간 몇곳을 돌아본 결과 내에서 매우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함. 9시 이후에 걸어다녀도 그다지 위험을 느끼지 않음. 특히 포보 공원은 밤 늦게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여의도공원에서 운동하듯이 운동했음.
  • Jardim Paulista
    안전함
    AV. Paulista 거리는 상파울루의 중심부이다. 그리고 그 아래 동네인 Jardim Paulista 역시 부촌이다. 차를 타고 다니다가 얼핏 본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걸어다니기 위험해보이지 않았다.
  • Vila Olimpia
    안전함
    지인이 이곳에 살아서, 그리고 Eataly라는 식료품점이 있어서, 그리고 JK Iguatemi라는 쇼핑몰이 있어서 자주 지나치게 되는 곳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Itaim Bibi의 포보공원 근처보다는 덜 부촌으로 보이지만, 상당히 안전한 곳으로 보인다. 다만, 상권 형성이 아주 잘 된건 아니라서, 주말에 좀 한적한것이 장점이자 단점. 밤에 혼자 걸으면 무서우니까 ^^

 

Jardin Europa, Jardin Améria

안전함, 그러나 항상 안전한지는 모르겠음.
Itaim Bibi에서 파울리스타 대로로 걸어가는길에 지나가는 길에 있는 구역이다. 상가는 없고, 마당이 딸리고 차고가 있는 고급 주택가가 즐비하다. 거리마다 많은 나무들이 있어서, 보기 좋긴 하지만, 이걸 보기 위해서 갈 필요는 없다. 고급 주택가가 있어서인지, 방범요원이 상주하는 부스가 중간중간에 있다. 거주민들은 주로 자가용을 이용하는듯 하다.
그러나 밤에는 좀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다.
jardins-district

 

 

2. 구경할만한 곳

 

 

3. 브라질 정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